참여소통
강원특별자치도민이라면 강원상품권
자주묻는 질문
A
- 강원상품권 앱 실행 > (중앙)모바일상품권 > (중앙우측)이용내역 선택
- 비플제로페이 앱 실행 > 공공 모바일상품권 > (하단) 이용내역
※ 1개월 이전 내역 확인 시, (우측상단) 상세조회 이용
A
강원상품권, 비플제로페이 앱 실행 > (하단)내역 선택하여 구매내역 확인
※ 구매 영수증 공유 방법 : 해당 구매내역 선택 > (하단)영수증 공유하기 이용
A
강원상품권을 취급하실 가맹점은 아래의 방법으로 신청바랍니다.

▶ 종이형 가맹점 : 가맹점안내 및 신청 > 종이형 가맹점 신청
▶ 모바일 가맹점 : 가맹점안내 및 신청 > 모바일 가맹점 신청 > 제로페이 가맹점 홈페이지 > 가맹점 관리 > 가맹점 신청

※ 종이형·모바일 두가지 유형 모두 취급하려면, 각각 신청하셔야 합니다.
A
강원상품권을 취급하시려는 업체에서는 반드시 강원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.

※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고 가맹점 업무를 수행한 자는 「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」 제20조에 의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A
강원특별자치도 내에 사업자등록을 한 업체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 곳이면 가능합니다.
* 단, 대형마트, 백화점, 기업형 슈퍼마켓 등은 신청 제한됨.
** 타 지역에 사업자등록을 하고, 도내에 종된사업장을 낸 경우에도 신청 제한됨.
A
- 종이형 상품권 : 구매 당일에 한하여 구매하신 농협에서 환불가능합니다.
이후에는 1만원 이하의 경우 80%이상, 1만원 초과의 경우 60%이상 사용 후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.

- 모바일 상품권 :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(본인이 앱에서 환불 신청).
환불 신청 시, 신청일 기준 영업일 2~3일 내에 신청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.

모바일 상품권 관련 문의는 1670-0582(제로페이 콜센터)로 문의바랍니다.
A
연말정산 시,
강원상품권 앱에 가입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‘홈텍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> 직불카드-비즈플레이 주식회사’로 일괄 반영되어 연말정산 처리됩니다.

강원상품권 앱 > (중앙)모바일상품권 > (하단)약관/정책 > 연말정산 제3자 정보 제공 동의(선택) : 동의함.으로 설정

※ 모바일 강원상품권 사용 시, 현금영수증 발행 안 됨
A
강원상품권 구매 시 현금영수증을 발행할 수 없습니다.

다만,
①종이형 강원상품권을 사용하여 결제하실 경우 가맹점에서 현금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.
②모바일 강원상품권 사용하여 결제하실 경우에는 현금영수증 발행할 수 없습니다만, 연말정산에는 자동 반영됩니다(Q7 참고).

※ 법령 : 「조세특례제한법」 제126조의3항 현금영수증사업자 및 현금영수증가맹점에 대한 과세특례
A
강원상품권은 종이형과 모바일형 2가지가 있습니다.

1. 두가지 종류의 상품권 모두 거주 지역과 상관없이 구매하실 수 있으나,

2. 종이형 강원상품권은 법인만 구매(무할인)하여, 종이형 강원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3. 모바일 강원상품권은 '강원상품권 앱'을 이용하여 구매하여, 모바일 강원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※ 종이형과 모바일 상품권은 서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.
A
2024년 기준,

1. 종이형 상품권은 구매한도 없이 법인만 구매(무할인) 할 수 있습니다.

2. 모바일 상품권은 1인당 구매한도는 20만원입니다.
※ 특별 판매 시, 구매한도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.
현재 페이지1 2